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목적은 네이버 블로그 하는 목적이랑 많이 다를거다. 왜냐하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돈이 안 되고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돈이 되기 때문이다. 물론, 카카오에서 자기네들 돈을 좀 벌겠다고 애써 힘들게 글을 작성한 블로거들의 노력에 숟가락을 얹어서 생각보다 많이 돈을 뜯기지만, 그래도 사용 요금을 내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런 티스토리 블로그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 어떤 측면이냐면 돈을 버는 측면을 말한다. 그러기 위해선 제대로 된 스킨 쓰면 더 도움이 된다.
혹자는 질문할 수 있다. 꼭 유료 스킨을 써야지만 돈을 버느냐? 나의 대답은 그렇다. 무료 스킨으로 버티고 애드센스 수익이 아주 느리게 증가하느냐, 겨우 2만원도 안 하는 티스토리 유료 스킨을 구매하고 그 돈을 단기간에 뽑아내고도 남느냐. 선택은 본인의 몫이다.
티스토리 유료 스킨
그럼, 어떤 유료 스킨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 뭐 그냥 답부터 말하겠다. 바로 ‘라꼬스킨’이다. 가장 깔끔하고 속도가 빠르고 표준화가 잘 되어 있어서 구글과 네이버 색인도 잘 되는 그런 스킨이다.
티스토리 기본 스킨은 그렇지 않다고? 뭐, 속도가 다를 뿐 장기적으로 볼 때는 비슷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시간이 그리 많지 않다. 그러므로 최대한의 효율로 좋은 스킨으로 처음부터 세팅해서 쓰는 것이 좋다.
그럼, 라꼬스킨은 왜 좋은지 알아보자.
라꼬스킨 추천 이유
- 깔끔하다
- 속도 빠르다
- 버튼 예쁜거 많이 제공해 준다
- 카카오 오픈채팅방 활발하게 운영된다
- 저렴하다
5번째 이유가 가장 중요할 것이다. 저렴하다. 내가 추천하는 글에 있는 링크로 구매하면 원래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겨우 1.8만원이다. 언젠가 가격 조정을 할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다른 티스토리 유료 스킨들과 비교할 때 훨씬 저렴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다른 스킨들 구매해 볼까 기웃거리지 말자. 5만원이나 쓰고 갔다가 다시 라꼬스킨으로 돌아오기 보다는 처음부터 저렴한 가격으로 제대로 된 티스토리 추천 스킨을 쓰는 것이 낫다. 이 점을 명심하도록 하자.
Social Plugin